레고매니아

[LEGO 10242] 미니쿠퍼(Mini Cooper) 본문

레고(LEGO)/Creator & Icons

[LEGO 10242] 미니쿠퍼(Mini Cooper)

레고매니아 2017. 1. 7. 12:30
728x90
반응형

오늘 리뷰 할 레고 제품은 '10242 미니쿠퍼'입니다. 이 제품은 대표적인 만번대 제품으로 많은 분들이 레고에 입문할 때 쉽게 접해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여기서 만번대는 품번을 말하는 것으로 대부분 만번대의 제품들은 성인이 조립하기에 적합한 느낌입니다. 디테일도 좋고 수집 목적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은 제품들입니다. '10242 미니쿠퍼'는 물량이 충분하게 공급돼서 그런지 원래 출시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만번대 자동차 제품중에 가장 흔한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흔하다고 얕잡아보시면 안됩니다. 아주 괜찮은 손맛과 재미를 선사해주는 제품이라 입문용으로 조립하시면 다른 제품들을 조립하고 싶어서 안달나게 되어있습니다. 저도 해외구매로 아주 저렴하게 구매해서 조립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국내 온라인몰들에서 할인을 워낙 많이 하기 때문에 해외로 눈을 돌리지 않으셔도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실 겁니다. 이 제품은 총 1077개의 브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권장 연령은 16세 이상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원래 출시됐을때부터 성인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대표적인 만번대 자동차에는 캠퍼밴, 미니쿠퍼, 페라리, 비틀 등이 있습니다. 비틀은 아주 옛날에 출시된 버젼이 있고 그 제품은 이미 단종되어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랐습니다. 작년에 새로 출시된 비틀은 곧 마트에도 많이 풀릴 것으로 생각되니 만번대 차량을 수집하실 분들은 조바심 내지 마시고 조금 기다리시면 넉넉하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사진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박스사진을 살펴보시면 브릭수가 표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에서 브릭수가 표시된 박스는 해외판일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 중고거래를 하시면서 해외판을 국내판으로 속여 파는 경우가 있는데 간단히 확인법을 알려드리면 일단 저 박스의 브릭수 표기를 보시고 박스 겉에 KC마크가 들어간 한글 스티커가 붙어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끔 브릭수가 표시된 국내 제품도 있으니 가장 확실하게 확인 가능한 방법은 KC마크 스티커를 확인하시는 것입니다. 그 스티커가 없으면 해외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담은 여기까지 하고 다시 박스를 살펴보면 차량 뿐만 아니라 피크닉 바구니와 돗자리 등이 함께 전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 바구니는 차량 트렁크에 넣을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이렇게 다른 회사와 협업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은 라이센스 문제로 금방 단종이 되는데 이 제품은 꽤 오랜시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아마 당장 단종이 되더라도 풀려있는 물량이 워낙 많아서 가격 상승을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미니쿠퍼와 캠퍼밴은 소형 폴리백으로도 나왔는데 폴리백은 워낙 구하기가 어려워서 가격이 좀 높은 편입니다. 이번에 비틀도 소박스로 나온다고 하니 다양한 차량을 소형 버젼까지 함께 조립해서 전시하면 멋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립 중간에 찍은 사진입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엔진의 디자인인데 작은 브릭들을 결합해서 아주 디테일하게 엔진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카시트의 색상이나 사이드미러, 보닛과 트렁크 등 많은 부분에서 놀라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조립을 하는 내내 그 표현력에 감탄을 했습니다. 그리고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어떤 분들은 우리나라 스타일로 왼쪽으로 운전석을 바꾸는 작업을 하기도 하시는데 저는 그럴 실력이 없어서 일단 인스에 나와있는대로만 조립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번호판이나 미니쿠퍼 마크 등은 스티커로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명색이 정가 10만원이 넘는 제품인데 모두 프린팅이었으면 훨씬 퀄리티가 높게 느껴졌을 것 같습니다. 번호판은 스티커마다 디자인이 다 달라서 바꿔가며 붙일 수 있는데 그렇게 되면 예전에 사용한 스티커는 버려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모두 프린팅으로 여러가지 번호판 브릭을 넣어줬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차량의 지붕은 따로 조립해서 씌워주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주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지붕을 빼고 봐도 오픈카 같아서 이쁘고 씌워놔도 원래 클래식카의 멋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모두 완성된 제품을 박스와 함께 찍어봤습니다. 우선 제 책상이 너무 지저분해서 죄송합니다. 조명이 너무 안 좋아서 색 표현이 잘 되지 않았는데 실제로 보면 훨씬 분위기 있고 좋습니다. 색상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클래식 미니쿠퍼의 모습이라 귀여우면서도 엔티크한 매력이 있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니 높이 11cm, 길이 25cm, 폭 13cm로 나와있습니다. 아주 크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작지도 않은 사이즈로 전시에 아주 적합하게 나온 제품인 것 같습니다. 단지 저 지붕 부분은 하얀색 브릭이기 때문에 저는 따로 아크릴 케이스를 주문해서 변색이 없도록 넣어놨습니다. 많은 분들이 장식장을 제작해서 레고 제품들을 전시하시는데 저 같이 좁은 공간에서 소량만 전시하시는 분들에게는 간단하고 저렴한 아크릴 케이스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업체는 말씀드릴 수 없지만 잘 검색해 보시면 많은 업체에서 케이스들을 판매중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일단 저는 이 제품에 90점 정도의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물량이 많이 공급돼서 가격이 저렴한 것도 한 몫을 하겠지만 사실 정가를 다 주고 사도 돈이 아깝지 않을 좋은 제품입니다. 손맛이 아주 좋고 단독으로 전시 효과도 있습니다. 만번대 차량도 속속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그 제품들을 단체로 전시해도 아주 멋진 콜렉션이 될 것 같습니다. 한가지 단점은 아까 말씀드린 스티커 부분이지만 그정도는 애교로 넘어갈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잘 나온 제품입니다. 레고를 처음 접하시는 성인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해드리는 '10242 미니쿠퍼'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