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매니아

[LEGO 21307] 케이터햄 세븐 620R(Caterham Seven 620R) 본문

레고(LEGO)/Ideas & Pirates of the Caribbean

[LEGO 21307] 케이터햄 세븐 620R(Caterham Seven 620R)

레고매니아 2017. 9. 8. 15:46
728x90
반응형

 이번 리뷰는 아이디어 제품군에 속해있는 '21307 케이터햄 세븐 620R(Caterham Seven 620R)'입니다. 지금부터는 편의상 케이터햄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이 제품은 아이디어 제품군에 속해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디어 제품들을 참 좋아하는데 일반인들의 창작품을 투표에 붙여 제품화 하는 과정이나 그 결과물의 톡톡 튀는 발상들이 참 좋아서입니다. 일부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제품들은 아무래도 호불호가 있지만 이런 차량의 경우는 별다른 호불호 없이 아주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케이터햄도 처음 출시될때 많은 분들이 만번대 차량과 함께 전시하기 위해 많이들 구매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크기도 그렇고 디자인도 그렇고 여러 면에서 만번대 차량들과 참 잘 어울리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저도 출시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바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총 부품수는 773개이며 국내 정식 발매가는 114,900원입니다. 저는 바로 구매해서 별다른 할인을 받지 못했지만 현재 여러 온라인 사이트에서 많은 할인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제품은 꼭 모든 방향에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간단히 사진 편집을 좀 해봤습니다.

 우선 첫번째 사진은 앞과 뒤에서 본 모습입니다. 특이한 것은 제품에 차량을 거치할 수 있는 4개의 지지대가 들어있습니다. 다른 만번대 차량들과는 조금 다른 점이지만 오히려 전시하기에는 더 좋은 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에 스티커가 없고 모든 글자나 무늬는 프린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이디어 제품군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가 114,900원은 조금 높은 감이 있습니다. 월이 같이 잘 나온 제품이 8만원이 안 되었던 것에 비하면 조금 높게 가격이 책정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꼭 이야기 해드리고 싶은 부분은 아이디어 제품군은 단종 기간이 꽤나 빠르다는 것입니다. 길게는 2년, 짧게는 1년안에 단종되는 제품들이 많고 이제 케이터햄도 거의 출시된지 1년이 다 되어가기 때문에 혹시 구매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미리 구매해 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단종이 돼도 가격 상승이 거의 없거나 조금 상승하지만 그래도 기왕이면 할인을 많이 할때 구매해 놓으시는게 마음도 편하고 돈도 절약이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제품은 사진에서 보이듯이 색상도 좋고 프린팅도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엔진이 들어가는 차량의 앞 부분은 깔끔하게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믹도 숨어 있습니다.  크기는 높이 10cm, 길이 28cm, 폭 14cm로 만번대 차량의 길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차체가 낮아서 높이는 차이가 좀 있지만 같이 전시하기에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로 아주 잘 어울립니다. 다음 사진은 측면을 찍은 사진입니다.

 옆에서 보시면 좌측과 우측이 약간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의 우측에는 배기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배기구를 조립하는 방식도 제가 기존에 조립했던 제품들과는 조금 달라서 인상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중에 창작품을 많이 만들어보고 싶은데 이렇게 다양한 조립 방식을 접해보는 것이 좋은 공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정식으로 발매된 시점이 2016년 10월 1일로 나와있는 것을 보면 벌써 출시된지 1년을 꽉 채워가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단종은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것이니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얼른 구매하시 바랍니다. 제가 자꾸 이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해외 브릭 관련 사이트에서 비틀즈의 노란 잠수함과 이 제품이 곧 단종될지 모른다는 소문이 슬슬 나오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 제품은 많은 장점과 아주 작은 단점이 있는 제품 같습니다. 먼저 장점을 살펴보면 조립의 손맛이 아주 좋습니다. 완성된 제품을 보면 다 가려져서 모르시겠지만 내부를 조립하는 과정이 아주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차량의 하단이나 배기구의 연결 방식이 다른 차량과는 좀 달라서 좋은 경험이 됐습니다. 그리고 프린팅의 퀄리티도 아주 우수합니다. 아무래도 레고 제품들을 조립하다보면 스티커를 붙일 일이 많은데 저 같은 경우는 실수가 너무 많아서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 제품은 그런 과정에서 벗어나게 해주면서도 퀄리티는 더 좋아 질 수 있게 프린팅이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장식효과도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아마 레고를 접하신 성인분들 중에서 만번대 차량을 하나라도 조립 안해보신 분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캠퍼밴, 미니쿠퍼, 페라리 F40, 비틀, 케이터햄을 더해서 국민 5종이라고도 부르는데 이번에 런던버스가 또 출시돼서 이제 국민 6종이 된 것 같습니다. 이 다양한 제품들을 같이 전시하면 나름 컬렉션 같은 느낌도 들고 색상도 다양해서 아주 이쁩니다. 한가지 단점은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가격이 좀 높다는 것입니다. 엑스퍼트 제품들은 늘 139,900원이었기 때문에 번외로 생각하더라도 아이디어 제품들은 브릭수 대비로 봤을때 너무 가격이 높습니다. 물론 이제 할인이 너무 흔해져서 정가는 무의미해졌지만 차라리 처음부터 가격 정책을 좀 더 접근이 쉽게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저는 정가를 주고 샀는데도 아무런 후회는 없었습니다. 꼭 실물로 봐야 더 정이 가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그럼 '21307 케이터햄 세븐 620R(Caterham Seven 620R)'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