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매니아

[LEGO 21303] 월E(Wall-E) 본문

레고(LEGO)/Ideas & Pirates of the Caribbean

[LEGO 21303] 월E(Wall-E)

레고매니아 2017. 1. 18. 11:52
728x90
반응형

오늘 리뷰 할 제품은 정말 짧은 시간 레고 매니아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단종 수순을 밟아버린 '21303 월E(Wall-E)'입니다. 2008년 픽사에서 제작 및 발표를 한 영화 월이는 많지 않은 대사를 통해서도 중요한 메시지를 아주 잘 전달 했을 뿐만 아니라 재미와 감동을 모두 안겨준 최고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이런 월이가 레고 제품으로 풀시 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을때 많은 분들이 기대감을 가졌고 너무나 디테일하게 잘 표현된 실제 제품이 나왔을때 더욱 열광을 했던 인기 제품입니다. 아이디어 제품군에서 출시된 월이는 왠일인지 국내 정식 발매 가격도 적당한 선에서 책정되어 더욱 인기가 좋았습니다. 처음 출시 됐을때는 677개의 부품으로 이루어졌었는데 목이 고정이 안돼서 휙휙 돌아가는 결함이 발견되었습니다. 이후에 레고사는 676개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목 개선판을 다시 내놓아서 현재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저는 운 좋게도 해외구매를 했는데도 676개의 개선판을 구매해서 즐겁게 조립을 했습니다. 그리고 예전 버젼의 월이를 구매하신 분들은 목 수정 부품을 따로 공식 홈페이지에 신청해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배송은 조금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아무튼 이런 인기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은 너무 짧은 생산 기간을 거쳐서 현재는 단종이 되었습니다. 약 1년6개월 정도 생산 및 판매가 되었고 국내에는 많은 물량이 들어오지 않아서 지금도 구하지 못한 분들도 많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UCS 같은 제품들은 조립해보지 못했지만 영화 원작을 가장 잘 표현한 제품은 단연 월이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디테일하고 표현이 좋았습니다. 저는 해외판을 구매해 조립도 해보고 운 좋게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제품도 소장용으로 구매해 놓은 상태입니다. 아직은 가격 상승이 높지 않지만 조금 더 지나면 훨씬 비싸질 수 있는 인기제품이니 소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얼른 구해 좋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벌써 해외구매는 가격이 많이 상승한 상태입니다. 오늘은 완성된 사진만 보면서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완성된 제품과 박스를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박스의 부품수를 보시면 676개라고 써있는데 해외판을 구매하신 분들은 저 부품수로 목 개선품인지 아닌지를 판별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판은 씰 번호를 확인하시면 되는데 아마 현재 유통되고 있는 제품들은 거의 목 개선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주 초기에 결함이 발견돼서 빨리 조치했기 때문에 크게 걱정 하실 것은 없습니다. 월이는 솔직히 조립의 손맛이 그렇게 좋은 제품은 아니었습니다. 손맛을 원하시면 모듈러 같은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스티커도 없고 아주 작은 디테일까지 많이 신경을 쓴 흔적이 보이는 제품이었습니다. 손에 들고 있는 화분이나 어꺠에 올려진 바퀴벌레 같은 표현은 생각도 못했던 디테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월이의 가슴 부분이 열려서 저 화분을 영화에서와 같이 넣어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 부분을 조립하는 방식이 아주 특이했습니다. 머리에 눈을 붙이는 방식이 아니라 머리를 반으로 나눠 한쪽씩 완성해 연결하는 방식으로 조립이 됩니다. 머리를 반으로 나눈다고 말로 설명하면 좀 무서운데 실제로 조립을 해보시면 아주 신기합니다. 저도 그런 방식으로 조립하는 것은 처음 겪어봐서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제품을 파워펑션을 이용해 구동개조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아직 그 정도의 실력이 안돼서 그냥 조립 만으로 만족했습니다. 동영상을 찾아보시면 구동개조도 한번 생각해 보시게 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저의 점수는 95점입니다. 환율을 감안 하더라도 우리나라에 출시되는 레고의 제품들이 가격대가 좀 높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은데 이 제품은 아주 적절한 가격을 넘어서서 저렴하게 출시된 몇 안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스티커가 하나도 없이 프린팅으로 표현된 부분도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영화 캐릭터를 정말 잘 표현한 표현력도 최고점을 주고 싶습니다. 한가지 단점은 손맛이 조금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국내에 너무 적은 양이 들어왔는지 구하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해외구매를 통해 조립용을 구했던 것입니다. 이 작은 단점 두가지로 인해 5점이 깎여서 95점의 점수를 줬습니다. 지금까지 50여가지 제품을 조립했지만 가장 디테일이 좋았고 만족도도 높았던 제품은 단연 이 제품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에게 자신있게 추천해 드릴 수 있는 제품, 레고 아이디어 '21303 월E(Wall-E)'의 리뷰는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