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매니아

[LEGO 76053] 배트맨 고담시티 사이클 추격전(Batman Gotham City Cycle Chase) 본문

레고(LEGO)/Super Heroes

[LEGO 76053] 배트맨 고담시티 사이클 추격전(Batman Gotham City Cycle Chase)

레고매니아 2017. 1. 22. 12:31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제가 유일하게 구매했던 DC코믹스의 제품 '76053 배트맨 고담시티 사이클 추격전'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DC코믹스 보다는 마블의 제품과 캐릭터들을 훨씬 좋아해서 구매를 미루다가 할인 기간에 구매했던 제품입니다. 사실 이 리뷰를 쓰기 전에는 제가 DC코믹스 제품을 구매했던 사실을 잊고 있었는데 딱 하나 이 제품은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구매했었습니다. 아무래도 레고를 구매할때도 영화의 흥행 여부가 영향을 끼치는 것 같습니다. DC코믹스의 영화는 거의 안 봤을 뿐만 아니라 봤어도 그렇게 임팩트 있게 다가온 작품이 없었기 때문에 구매한 제품이 이것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2017년 레고 배트맨 무비는 영화를 안 보더라도 제품이 너무 잘 나와서 하나씩 구매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미 조립한 제품도 있고 아직 모셔둔 제품도 있는데 예전에 조립한 제품들부터 하나씩 리뷰를 올리다보니 아직 선보여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차근차근 하나씩 리뷰하다보면 한달 안에는 새로운 배트맨 무비의 제품들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 리뷰 할 '76053 배트맨 고담시티 사이클 추격전'은 2016년 발매된 제품으로 두개의 오토바이와 3개의 미니피규어가 들어있어서 정가 34900원의 값어치를 충분히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만큼 초반에는 인기도 많았습니다. 우선 박스 사진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DC코믹스의 제품은 처음 구매해봤는데 디자인은 그렇게 화려한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저의 선입견일 수도 있지만 마블의 제품보다는 박스아트가 약간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라이센스가 있는 제품 치고는 저렴하게 나온 느낌이라 불만은 접어두고 조립을 했습니다. 우선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퀄리티의 미니피규어 3개에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할리퀸을 가장 마음에 들어하시는데 저는 데드샷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단 무기가 든든하게 들어있어서 묵직한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나중에 보고 나서는 영화에서의 존재감이 너무 없어서 조금 아쉽기는 했습니다. 그 영화는 아무래도 할리퀸을 위한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토바이가 두개나 들어있는 것도 이 제품의 큰 장점입니다. 굉장히 작을 줄 알았는데 그렇게 심하게 작은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색상은 할리퀸의 오토바이가 좋고 디자인은 배트맨의 오토바이가 이쁩니다. 특히 배트맨을 오토바이에 탑승시키면 꽤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 부분도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브릭수는 총 224개로 그렇게 많지 않지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적당한 갯수인 것 같습니다. 약간의 아쉬움은 역시나 스티커에 있습니다. 오토바이에 들어가는 마크나 할리퀸의 망치 부분이 모두 스티커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이 지나면 지저분해질 수 있기 때문에 스티커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니 배트사이클은 길이 15센치미터이고 할리퀸의 바이크는 길이가 12센치미터입니다. 진열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완성된 제품과 박스를 함께 찍어봤습니다. 주변이 너무 지저분한 점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조립과정을 자세히 설명드리고 싶은데 사진을 많이 넣으면 안된다고 해서 참 아쉽습니다. 나중에 올리는 리뷰는 사진으로 모든 조립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데드샷은 든든하게 바주카포를 들고 있습니다. 등쪽에도 제트팩 같은 것을 달고 있어서 미피 자체 만으로도 하나의 제품처럼 느껴집니다. 그리고 할리퀸의 바이크에는 망치를 꽂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작은 부분이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원래 디자인은 작은 차이 하나로 확 달라지게 하는게 가장 좋은 효과일텐데 그런 부분에서 할리퀸의 바이크는 아주 잘된 디자인 같습니다. 배트맨 미피는 아주 평범한 그냥 배트맨이지만 배트사이클과의 조화가 아주 좋습니다. 이미 영화나 만화를 통해 검증된 모습이기 때문에 뭐 새롭게 멋지게 만들어낸 느낌은 아니지만 표현을 아주 잘 한 것 같습니다. 제가 주고 싶은 총점은 80점입니다. 사실 DC코믹스의 팬도 아닌데 구매할 정도로 라이센스가 있는 제품 치고는 저렴하게 나왔고 구성도 알찬 편입니다. 스티커 등의 소소한 단점을 빼고는 크게 마음에 걸릴만한 단점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7세에서 14세로 표기되어 있지만 브릭수도 적어서 그 이하의 연령대 아이들도 조립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소소한 것 보다는 큰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별로 내키지 않을 구성이니 잘 생각해보시고 DC코믹스의 팬이나 DC코믹스를 한번은 조립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이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오늘의 리뷰는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